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예능

백종원의 3대천왕 스무네번째 메뉴..분식과 국밥을 넘나드는 멀티 푸드 순대 ...

by 하루린 2016. 2. 20.
반응형



자세히 먹어야 맛있다. 오래 씹어야 맛깔스럽다. 순대 네가 그렇다. 쫀쫀한 돼지 내장 속에 당면, 채소, 고기가 터질락 말락 지역에 따라 취향에 따라 찍어 먹는 소스도 가지각색....분식과 국밥을 넘나드는 멀티 푸드 순대........


중국 연길의 순대...과연 그 맛은 어떤 맛일까요? 우리나라 북쪽 지방 순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하남시장...순대에 순대 삶은 물을 넣어주네요. 1근으로 가격을 정하고, 그 가격은 1위안...독특한 향이 나는데, 그것은 바로 내기....이곳은 시장의 순대의 맛...


이번에는 식당의 순대의 맛을 보도록 할게요...온돌인데 걸상을 주네요. 그런데 그 걸상이 욕실용의자....이곳의 순대는 바로 아바이순대... 그리고 양념간장안에 고수가 들어있네요. 고수는 알아서 주문을 해야 하네요. 


경기도 용인의 백암 순대토종순대중앙식당..이곳의 주소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백암리 447-10....용인의 백암이라는 동네가 있어서 순대로 유명하네요. 돼지의 소장을 사용하네요. 여기는 소선지를 사용하여 연하고 영롱한 색깔이 나오네요. 신선한 채소가 들어가서 당면과의 다른 느낌의 식감이 있네요. 그리고 설렁탕 같은 순댓국밥... 


천안의 병천...여기는 병천순대로 유명하죠...

여기가 순대로 유명하게 된 이유는 바로 천안삼거리에 장이 활발히 열리면서 순댓국밥이 벌전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른 추측은 과거 병천에 큰 햄공장이 있었는데, 햄을 만들고 남은 부속물들을 활용하면서 그때 순대가 발전을 하였다는 것....


첫번째 참가자. 돈암시장 당면 순대...돈암순대김밥... 이곳은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동 5가 59-1.....우거지국에 선지가 들어있네요. 모둠으로 하면 알차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소창을 사용을 하고요. 여기는 소창인데 엄청나게 기네요. 여기의 안의 소에 첨가 되는 것은 바로 우거지...그리고 순대에 들어가야 하는 것은 덩어리 선지... 잘 섞어주면 되네요. 그리고 민쯔라고 하는 돼지기름을 넣네요.(라드) 순대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넣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순대 삶은 물로 만든 우거지국...


두번째 참가자. 익산 피순대...정순순대..이곳의 주소는 전라북도 익산시 창인동1가 103-2... 다른 순대와는 다른 색다른 순대....순댓국과 국수의 절묘한 만남...그리고 그 역사가 무려 45년....여기는 대창을 가지고 순대를 만드네요. 그리고 여기서는 국수사리를 추가로 먹기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부추무침을 넣어서 먹기...


여기는 대창을 사용을 하네요. 여기에도 선지를 넣네요. 거의 선지 비율이 60%정도. 그리고 이곳은 막걸리 통을 사용해서 일회용으로 사용이 가능 하고, 마지막으로 끝을 무명실로 묶어주네요. 여기는 기계를 사용 할 수가 없다. 그리고 눌러버리거나 터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조심하게 삶아야 한다. 육수를 돼지머리뼈로 내네요. 그리고 국수사리가 들어가죠. 


세번째 참가자. 순천... 막창 순대 맛집이 있는 곳...거목순대국밥...주소는 전남 순천시 풍덕동 1265-5 19년 전통 일품막창 순대의 진수...싱싱한 부추와 미나리가 함께 나옵니다. 여기는 초장에다 순대를 찍어서 먹네요. 그리고 막창순대는 식감을 즐거야 하기에 오래 씹어야 합니다. 그리고 순댓국밥에는 콩나물이 들어가 있네요. 


이곳은 막창을 피로 사용 하네요. 그리고 온갖 재료의 총집합이네요. 15가지에서 16가지의 재료가 들어가네요. 여기는 기계를 사용하여 순대의 소를 넣고 마지막을 막는 것은 이쑤시개를 이용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