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예능

백종원의 3대천왕 스무두번째 메뉴..직장인들의 맛 돼지갈비...

by 하루린 2016. 1. 31.
반응형



짭짤 달달한 양념에서 헤엄치고 뜨거운 불 위에서 앞으로 취침... 뒤로 취침...고강도 훈련을 마친 그분이 오셨다. 직장인들의 회식, 가족들과의 회식...뼈대 있는 환상의 맛...돼지갈비...


청주 연탄갈비..남들갈비.. 이집의 주소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모충동 120-15 이곳은 옛날의 정취를 그대로 품고 있는 곳. 바로 60년전통이 갈비집..불판이 예전의 정취를 바로 느낄 수가 있네요. 밥공기에 나오는 것이 특징. 그리고 이곳의 고기는 얇네요.


인천 생갈비.. 부암갈비..이곳의 주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2동 130-12...여기는 손님이 고기를 굽지 못한다. 잘못 하다가는 다 태워 먹기 때문에...처음에는 양념으로 시작을 했는데, 단골손님이 오셔서 양념이 되지 않은 돼지갈비를 내온 것이 바로 이 생갈비...이 돼지갈비는 삼겹살과 같은 것.. 갈비를 빼면 바로 삼겹살...


그리고 중국 돼지갈비..그가 주문 한 음식은 바로 즈란따파이..이 음식점은 동북 지역 음식을 주로 하는 식당...양꼬치와 같는 양념을 사용하네요. 굽지 않고 튀긴 것. 그냥 튀긴 것이 아니고 양념 된 물에 삶아낸 후 튀겼다는 것...그 방법은 바로 루수이...


첫번째 참가자...담양 숯불갈비...승일식당.. 여기는    주소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26-1.. 이곳은 불에 달군 석쇠와 숯불에서 구워낸 돼지갈비.. 이곳은 예전에 백종원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한식대첩에서 나오신 분이 이 식당의 주인...


등갈비를 뺀 나머지 삼겹살 부위를 포를 뜨네요. 누린내를 잡기 위해서 생강, 마늘, 양파를 넣는다. 그리고 조금 남은 누린내를 대파가 잡아줍니다. 여기는 불에 달군 석쇠로 굽기에 초벌 후에는 약한 불에서 열로 구워야 하는데요. 잘 못하면 다 태우게 되죠. 


두번째 참가자...서울 충무로 쫄갈비..호남식당..여기는 전주의 물갈비하고 비슷한 갈비가 있다고 한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4가 127-16... 양념이 듬뿍 담긴 갈비를 넣어주네요. 국물이 1/3정도 되었을 때 먹는다고 한다. 이것을 먹으려면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완전히 쫄았을 때 먹어야 하니...


두툼한 크기의 살을 포를 뜬다. 양념이 잘 배기 위해서 한다. 양념을 할 때에 소주..사이다.. 그리고 나오는 의문의 재료.. 커피... 커피가 들어가네요. 아주 정말로 조금 넣네요. 색깔과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 넣는데요. 집에서 먹는 양념돼지는 고기에 양념을 넣지만 보통은 양념에 고기를 담그듯이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36시간의 숙성을 거치서 나온다고 하네요.


세번째 참가자...군포의 등갈비.. 윤대감숯불등갈비 여기의 주소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769-27...비법 간장으로 1차 초벌을 하고 다시 한번 더 구워주네요. 그리고 이곳에는 돼지껍데기가 있다. 이 돼지껍데기가 나오는 이유는 바로 등갈비가 오래 걸려서 그렇다고 하네요. 


양념이 잘 배기 위해서 갈비살 사이를 세번을 칼집을 냅니다. 그리고 여기는 양념에서 장어 맛이 나는데, 그 이유는 바로 한약재..두충, 허브, 칡, 로즈메리, 대추가 들어가네요. 그리고 약재 끓인 물과 야채에 부워주고 등갈비에 투하를 하네요. 그리고 이것을 72시간을 숙성시킨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