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바나나의 진실

by 하루린 2015.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린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바로 바나나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첫째로 씨에 대한 바나나의 진실, 둘째로 바나나나무에 대한 진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첫째로 야생에서 나오는 바나나는 씨가 있는 바나나죠... 그런데 우리가 먹는 바나나는 다 씨가 없는 건데요. 이것은 바나나를 품질개량을 통해서 만들어 놓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둘째로 바나나는 나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고 풀이라는 것이다. 풀에서 자라는 바나나...

바나나는 외떡잎식물이라서 풀이다. 나무같이 생기긴 했지만 다년생 풀인것이다. 



그리고 추가로 이 바나나는 과일일까요 아니면 채소일까요. 풀에서 나니깐 채소이지 않을까요? 그런데 이것이 모호하다는 것이다. 학술적으로는 채소이긴하지만 식품으로는 과일이라도 말하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