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요리

떡국떡으로 고구마 맛탕 만들기....간단요리

by 하루린 2016. 4. 17.
반응형



떡국떡으로 고구마 맛탕 비슷한 것 만들기... 간단 요리죠...


일단 식용유를 밑이 넓은 프라이팬에 적당량 넣고 끓어주네요...


떡국떡을 준비를 하는데요. 문제는 냉동실에 있는 떡을 사용할시에 식용유와 물이 만나서 떡이 튀일수가 있다는 점...그래서 물기가 없는 것을 사용하면 좋겠네요...


그리고 식용유가 끓게 되면 떡국떡을 넣으면 되네요...그러나 식용유가 준비가 되었는지는 일단 한개의 떡국떡을 넣어보면 온도를 대충 감지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떡국떡을 조심스럽게 확 넣으면 되네요...그러나 떡이 폭탄 같을 수가 있기에 터질수가 있네요... 조심해서 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라면 뚜껑을 닫아두겠습니다. 어느 정도 튀기었다면 건져내면 됩니다.



그리고 맞탕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달구워진 프라이팬에 먼저 설탕을 큰숟가락으로 4개를 넣고 더 넣어도 되지만....물은 설탕하고 같은 량으로 넣습니다. 그리고 물과 설탕을 저어주면 안됩니다. 그럼 굳어버리고 뭉쳐버린다고 하네요...저절로 다 풀어질때까지 놓아두면 되고...


진간장을 냄새만 날 정도로 한 스푼만 추가를 해 줍니다.


그리고 바로 떡을 넣어면 서로 붙어서 먹기가 어렵기에 튀기다 남은 식용유를 한 스푼을 만드는 맞탕에 넣으면 되네요.


마지막으로 튀긴 떡을 넣고 잘 섞어서 버물려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