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추억의노래

포지션(임재욱)의 "I LOVE YOU", 김상민의 "YOU"

by 하루린 2018. 1. 28.
반응형




짧은 전성기를 누리고 누군가의 가슴 속에 남은 가수.....역주행송....

오늘의 역주행송......


포지션(임재욱)의 "I LOVE YOU"


이 노래는 추운 겨울에 잘 어울리는 노래...특히 이 노래는 남자들이 노래방에서 분위기 잡을 때 부르는 노래이죠...그리고 이 분은 짙은 쌍꺼풀과 이국적인 외모의 소유자자라서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이 노래는 전주가 바로 OST... 이 뮤직비디오 자체가 바로 영화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얀 설원(캐나다)이 생각이 나는 뮤직비디오가 있습니다...전주만 1분이라고 합니다... 오우 대단한 전주입니다... 전 전주만 들어도 그때 그 시절이 떠오르는데요...그 시절 차승원, 신하균, 이요원등이 출연하여 화제된 뮤직비디오였습니다...2000년도에의 노래입니다.



임재욱이 너무 늦게 출연한게 된 이유는 일본에서 활동을 하고 있어서 출연이 어려웠고, 일본에서의 활동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재욱은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1년 전부터 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속가수는 아직 없고 소속연예인은 장광, 모래시계에서의 김정현, 전진기, 정민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분의 노래는 한고은, 한재석이 출연한 "Blue Day(1999)"도 있고, 전인화, 이동건, 이유리가 출연한 "하루(2007)", 조재현, 김하늘, 고수가 출연한 "마지막 약속(2002)", 그리고 마지막으로 "Summer Time(1997)"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포지션은 두분이었는데, 안정환(그룹 피노키오 출신)는 해를 거듭하면서 프로듀싱으로 빠졌고, 1999년 포지션을 탈퇴하였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터보"의 영향으로 키들이 높았는데, 포지션 역시나 높은 키를 받아서 노래를 했습니다. 그 노래 중에 1996년의 "후회없는 사랑(1집, 데뷔곡)이 있는데, 여자키라서 여자들은 편하게 부를 수 있는 노래입니다.
계속 반복되는 일상이 싫었고, 일본과의 계약을 3년동안 하고 있다가 보니 좀 알기 위해 더 연장하게 되고 작은 무대를 서면서 노래를 계속 하다가 어느 날 커피를 마시다가 대중 음악을 듣게 된 겁니다. 그 때 그 노래는 도쿄돔에서 소녀시대가 노래를 부르는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목소리를 알고 계시는 분이 있을까 해서 다시 한국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013년에 새로운 각오로 팀명을 "더 포지션"으로 개명을 하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김상민의 "YOU"


2001년에 발표된 곡, 애절한 멜로디와 노랫말의 록 발라드 곡...여성보다는 남성들이 좋아하는 노래, 저도 이 분의 노래는 잘 모릅니다...3옥타브를 넘나드는 분이라고 합니다...이런 무대는 2002년이 마지막... 그 이후에는 방송 활동은 하지 못했습니다...16년만이 무대...



김상민은 이 노래보다는 "She's gone"으로 유명하신데, 예전에 방송에 출연하여 많은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방송에서 토크를 해 본 것이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보통 락커들이 카리스마, 신비주의 컨셉이여서 그런 것이었는데... 지금 그는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로 5년째 계시다고 합니다. 보통 남자가수의 노래는 2옥타브 솔까지 노래를 작곡하고, 여자가수는 3옥타브 레, 미까지 합니다. 그런데 김상민은 3옥타브 솔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 분은 한국보다는 터키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가 2002년에 활동할 당시에 가요계의 이을용이라고 하며 유명했는데, 1집을 내고 망해서 학교를 복학을 하려고 알바를 하고 있었는데, 그가 아시는 분이 터키에서 "아시아 유로 송 페스티벌"을 한다고 하여 추천을 해 주었다고 합니다. 13개국정도가 참가를 하였는데, 자신이 부르면서도 자신이 대상을 타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터키 현지의 기획사와 계약도 하고 활동도 하였다고 합니다. 심지어 3집의 뮤직비디오를 터키에서 했고 성 같은 곳에서 촬영을 하였는데, 그 곳은 촬영 허가가 나지 않은 곳인데, 그를 위해 특별히 배려해 주었고, 뮤직비디오의 여주인공은 미스 터키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거의 국빈급의 대우를 받았습니다.
그는 3집 활동을 하다가 기획사의 불미스러운 일로 회사가 망하게 되고 터키에서의 추가 앨범의 계약도 파기가 되게 됩니다. 그래서 방황을 하다가 2008년에 4집의 활동을 끝으로 가수의 미련을 버리고 대학원을 가서 학업에 매진을 하여 교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