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예능

백종원의 3대천왕 열여덟번째 메뉴..맛의 경지의 넘사벽 삼겹살...

by 하루린 2016. 1. 3.
반응형



선홍빛의 윤이 나는 고귀한 자태...뜨겁게 달궈진 철판 위에 닿으면 맛깔스러운 소리와 향긋한 냄새로 먹부림의 본능을 깨운다. 고소한 돼지기름이 혀에 닿을 때마다 온몸에 퍼지는 행복한 전율....맛의 경지에 오른 넘사벽 메뉴....삼겹살....


제주도... 여행객들의 추천 맛집... 21년 전통 맛집...한라식당...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2동 1176-116

까만털이 송송 박혀있네요. 껍질 부분이 얇은 것이 특징인 제주 흑돼지....쑥빈대떡으로 삼겹살을 싸 먹어도 좋으네요. 그리고 고사리도 같이 넣어서 같이... 구워먹어면 좋겠죠... 


창원 DIY 삼겹살...석양겨울식당 주소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내포리 51

이곳은 직접 장을 봐서 삼겹살집으로 향하네요. 그리고 바닷가 석양을 보며 먹을 수 있는 삼겹살 집이네요. 광활한 불판(철판구이) 앞에서 고기를 굽구요. 자신이 장을 봐온 재료를 다 씻어서 준비하면 김치가 나오네요. 소나무에 한번 숙성을 거치고 쪄서 나온 삼겹살...이 삼겹살을 넣고 사과도 넣고 이것들을 구우면서 통안에 넣고 섞어 주고 바로 불쏘를 보여주네요. 퍼포먼스가 좋은 식당이네요. 고기는 역시나 센 불에 해야 해요...



첫 번째 참가자...제주도, 제주 흑돼지의 초벌 오겹살. 구이방식이 틀리다. 성읍칠십리식당....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580

여기는 초벌 구이를 할때 감귤나무와 귤껍질을 이용, 태워서 그것으로 초벌구이를 하네요. 콩나물과 고사리는 리필이 가능....초벌 훈연이라서 그런지 훈연의 맛이 강하지가 않네요. 

제주산 흑돼지, 제주산 흑돼지라고 하는 것은 검은 털에 지방층이 얇다. 역시 이 제주도 초벌구이.. 귤껍질을 태워서 나온 불로 초벌을 하네요. 원래 이 훈연은 고기를 오래 두고 먹으려고 한 거라고 하네요. 이렇게 나온 삼겹살을 다시 2차로 굽기를 하네요. 그리고 등장하는 고사리...


세 번째 참가자...전남 순천 꽃삼겹살...형제정육식당.. 주소는 전라남도 순천시 황전면 괴목리 40

이 집의 메뉴는 단 2개...삼겹살을 구워주네요. 그런데 칼집을 고기에 내는데요. 그런데 25년 된 전통이 맛집...콩가루가 비법...고기도 좋지만 굽는 기술이 대단하네요. 밥을 뽑아주는데, 그 스케일이 대단하네요. 과연 이 많은 밥이 다 뽑아질지...마지막으로 김까지 솔솔 뿌리면 완성...


삼겹살의 칼집을 내는데. 촘촘하게 칼집을 내네요. 그리고 한쪽 아니고 양쪽으로 25년을 했다고 하는데, 그리고 연하게 하기 위해서 칼을 사용해서 마구 찌르네요. 거대한 덩어리를 한 쪽면 씩 차례로 익혀주네요. 겉이 먼저 익으면서 육즙이 안 빠지게, 그리고 지방은 빠지게, 


두 번째 참가자...서울 종로 피맛골에 위치는 60년 전통의 연탄 고추장 삼겹살... 남도식당...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진동 182-5

노력과 기술이 있어야지 가능한 연탄 고추장 삼겹살...서비스로 주는 선짓국... 


이곳은 양념장(다진 마늘, 간장, 고추장)에 삼겹살을 투하 하네요. 그냥 양념을 하네요.. 여기의 가장 큰 기술은 바로 연탄불에 굽는다는 것... 뭉치지 않게 잘 펴서 굽어야 하네요. 예전에 포장마차에서는 기름 때문에 목살을 많이 사용을 하였다고 하네요. 채를 치는 것은 고기의 기름을 털어내기 위해서 그리고 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잘 뒤집어야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