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예능

[채널A]구원의밥상 제14회 11월19일 방송 "노화를 잡는 방법 바로 토란"

by 하루린 2016. 1. 2.
반응형



인간의 한계 수명은 현재로는 120살... 사람의 성장 기간은 17~18세... 보통의 통계를 보면 동식물의 수명은 성장기간의 7배... 그럼 120세 정도가 인간의 수명... 그러나 그것보다 짧은 삶을 사는 인간....매일 15만명의 사람이 죽는데 그중의 2/3가 노화로 죽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선진국으로 갈 수록 90%의 사람이 노화로 죽네요.

50대 이상의 성인들을 보면 5명 중에 1명이 골다공증...그리고 2명 중 1명은 골 감소 상태...여성은 그것보다 더 많아서 3명중 1명이 골다공증...여성의 뼈를 보호하는 여성 호르몬은 바로 에스트로겐...폐경이 되면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를 하면 그때 부터는 골다공증 상승 및 골밀도 하락이 되며 나이별로 40대는 10% 50대는 23%, 이렇게 급격하게 증가를 하네요.

노화와 소식의 관계가 많이 있는데, 소식은 노화를 늦춰주기도 합니다. 소식하면 노화와 관련 된 질병감소, 면역력 증가, 피부와 시력의 개선이 되고 세포와 DNA 손상 감소....동물 실험 결과 평균 수명의 40% 연장을 가져오네요. 노화의 시작은 바로 성장의 끝... 그래서 성장이 끝나는 20세부터 노화가 시작한다고 하네요. 

노화란 신체기능 저하와 세포퇴화...실제적으로 우리 몸이 증상을 느낄 수 있는 노화는 호르몬 수치의 변화가 원인...다양한 호르몬 중에서 성장 호르몬이 문제...성장 호르몬은 성장의 촉진에 필요한 호르몬으로 서장이 끝나면서 감소하기 시작...이 성장호르몬이 20대를 기점으로 10년에 약 14%씩 감소...60대가 되면 20대의 반 정도의 성장호르몬이 나오네요... 

잣은 리놀레산(뇌세포를 구성하는 주요물질)이라는 것이 들어있어서 두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과 염증 물질을 배출 시켜주네요. 혈관질환에 도움을 주네요. 비타민 B군 다량 함유로 신진대사 원활에 도움도 주네요. 그러나 고칼로리 음식.... 검은콩과 검은깨는 검은 콩의 비타민 E는 노화  방지 성분이 있고 여기에는 안토시아닌이 있어 말초 혈관을 확장해 두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네요. 그래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워서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네요. 그리고 모발, 손톤, 발톱에 필요한 단백질...아미노산이 있어서 발모효과도 있네요. 그리고 검은깨는 모발의 주성분을 생성시키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모발의 건강을 도움을 주네요. 콩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노화속도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는데, 그런 것들이 노화방지를 해 주는 효과가 있네요.

천연 멜라토닌으로 불리우는 토란... 뿌리, 줄기, 잎, 꽃까지 버릴 것이 없는 이 식재료...이 토란은 샐러리의 40배 정도의 풍부한 칼슘이 들어있네요. 그리고 우유의 6배의 칼슘량이 있네요. 그리고 칼륨 성분도 있어서 노폐물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시켜주네요.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네요. 여러가지 많은 것에 좋지만 다량으로 먹으면 결석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틴이 있어서 항산화 식품이네요. 

FDA(미국 식품 의약국)가 인정한 노화방지 성분 2가지는 바로 성장호르몬과 멜라토닌....그래서 천연 멜라토닌인 토란이 좋은거네요. 멜라토닌의 역할은 정상적인 활동을 하면 산소가 필요한데, 이때 활성산소가 만들어 지네요. 이런 활성산소가 염증을 일으키는데, 이 활성산소를 잡아주는 것이 바로 멜라토닌...


치매를 잡는 손가락 운동....

첫번째...손가락 운동법.. 양손을 번갈아가며 엄지와 검지를 펼치기.

두번째...양손 묵찌빠 방법.. 가위, 바위, 보를 동시에 진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