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인터넷

마인크래프트 하머치2(Hamachi2)다운 및 설치 및 서버만들기

by 하루린 2014.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린입니다. 음 요즘의 대세는 롤이나 피파죠. 이런 게임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렇타보니 혼자서 하는 게임은 그렇게 인기를 얻고 있지를 않고 구석으로 내몰리게 되네요. 마인크래프트도 같은 이치라고 보시면 되요. 그러나 이것 하나면 있으면 끝.....  그것은 오늘은 소개하는 바로 이것 하머치2(Hamachi2)네요. 이것은 간단하게 말해서 멀티게임을 할 수 없는 유저들을 위해 한 컴퓨터가 서버가 되고 그곳에 다 같이 모여서 게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하머치2(Hamachi2)다운 및 설치 및 서버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자 그럼 아래쪽은 이미 알고 계시니깐 패스하고요.


아래는 하머치2(Hamachi2) 실행파일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을 하세요.


hamachi2.msi


아래 그림들은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을 하면 어느나라로 설정할 것인지 물어보는 것이고 Next를 클릭하고 다시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하세요.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설치할 폴드를 설정한 뒤에 설치를 누르세요. 저는 그냥 체크하고 가요. 뭔 폴드를 새로 정한다고 이것 저것 만지지 말고 그냥 패스하고 설치하세요.

 


다음은 설치하는 모습이네요. 녹색바가 잘 올라가네요. 그리고 설치완료가 되었다는 창이 나오네요. 그럼 실행하기전에 미리 제부팅을 해서 하머치2(Hamachi2)을 완전히 컴퓨터에 인식시키게 하세요. 잘 안되면 에러가 날 수 있으니까요.

 


다음 그림은 곰돌이 아니예요. 업데이트 중이라는 메세지예요.

 


업데이트가 다 끝나면 아래창이 나옵니다. 바로 이것이 하머치2(Hamachi2)죠. 그럼 아직은 실행이 안된것이고 이제 실행을 해야 해요. 아래에 보면 전원그림이 보이죠. 그 옆에 오프라인이라고 적혀있죠. 그래서 아직 설치가 안된거예요. 그럼 전원그림을 클릭하면 왼쪽의 그림이 나와요. 그럼 클라이언트 이름(보통은 컴퓨터이름)을 그대로 하던지 아니면 바꾸던지 해서 설정해주시면 되고요. 


아래 그림은 제가 저 나름대로의 클라이언트의 이름을 만드는거예요. 이름을 적고 나서는 Create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IP주소가 이렇게 만들어지네요. 그리고 자신의 네트워크ID와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한번 더 하세요. 그리고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만들수 있어요.

 


아래는 만들어놓은 네트워크ID입니다. 컴퓨터의 IP주소도 있고 네트워크ID도 있고 마인크래프트를 할때에는 이 네트워크ID하고 컴퓨터의 IP주소를 불러주고 암호를 알려주면 서로 멀티로 게임을 즐길수 있으니 즐거운 시간을 가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