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예능

백종원의 3대천왕 열두번째 메뉴..온가족의 넘버 메뉴 부대찌개..

by 하루린 2015. 11. 22.
반응형



탱글탱글 소시지와 부드러운 치즈의 절묘한 조합...보글보글 끓는 소리만으로도 침샘 폭발..쫄깃한 햄과 소시지를 골라 먹고 감칠맛 나는 국물 한 입 떠 먹으면 온가족의 넘버 메뉴 바로 부대찌개

부대찌개의 유래는 6.25 전쟁 이후 주둔한 미군 부대에서 쓰고 남은 햄, 소시지 등을 이용하여 찌개로 끓여 먹기 시작...



의정부... 오뎅식당.. 이곳은 주소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1동 220-58 부대찌개의 골목...이곳은 55년 전통의 의정부 원조 부대찌개... 대를 지켜온 그맛...이곳은 예전에 식객에서도 나왔던 식당이다...철판부터가 예사롭지 않다. 이곳은 뚜껑을 열어서는 안된다. 만약에 당면을 넣어실려면 마른 당면은 금물... 물에 불려서 사용해야 함...부대찌개의 시작을 알고 싶다면 이 집으로 와야 함...




송탄 국제시장.. 김네집 이곳의 주소는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322-38

30년 전통의 오랜 역사를 자랑..걸쭉한 국물이 일품인 경기 이남 대표 부대찌개....

범랑냄비에 반찬은 달랑 하나 김치만 주네요. 그리고 마늘을 찌개가 끓고 있는 중에 넣네요. 처음부터 넣지 않고.... 햄과 소시지를 길게 썰었네요. 그리고 햄도 깡통햄이 아니네요. 라면사리가 아니고 라면을 주네요....


첫번째 참가자. 이태원의 부대찌개... 니글니글한 것을 먹으려고 할때에는 이곳을 가면 되네요. 바다식당. 이곳은 수호미식회에서도 나왔네요...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43-7번지...사골로 맛을 낸 육수에 몸에 좋은 양배추, 소고기까지.. 탕 이름은 존슨탕...끓여서 나오는 것이 특징...이 존슨탕의 특징은 감자와 양배추가 들어가네요. 국물의 향은 설렁탕 국물의 맛이 나오네요. 일반적인 부대찌개의 맛은 아니다. 약간의 설렁탕의 맛. 


이곳은 햄을 돌려가면서 썹니다. 양지고기의 기름을 제거 후에 사골 육수에 삶은 후 고기가 들어간다. 즉 육수도 되고 고기도 들어가네요. 이 사골국물은 24시간 끓이네요. 양지고기를 넣고 1시간30분이 지나면 그것을 건져냅니다. 그리고 그것을 썰어서 부대찌개에 같이 나오네요. 그리고 존슨탕의 유래는 바로 몸에 좋다는 의미에서 존슨탕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탕을 존슨대통령이 먹고 갔다고 하네요. 오우...간은 소시지와 햄 그리고 양파.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끝...간을 넣으면 소지지의 짠 맛때문에 너무 짜게 나온다고 하네요. 


두번째 참가자. 군산 부대찌개의 명가... 비행장정문 부대찌개...네티즌들이 추천을 할 만한 식당이네요. 주소는 전라북도 군산시 나운동 839-12....

이곳은 3년 된 묵은지로 끓여낸 칼칼한 국물이 일품...이곳의 비장의 무기는 바로... 그리고 이곳에는 햄버거가 있다. 햄버거는 완소 아이템...이곳의 햄버거는 6000원...달걀프라이가 있네요.. 집에서 만든 햄버거 맛이네요. 사골로 정제한 것이라고 10분정도 끓여야 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계란위에 치즈올라 간것은 서비스....그리고 햄버거 패티가 통으로 들어가 있다. 


군산은 햄을 육절기을 이용하여 써네요. 3년 묵은 묵은지를 사용하네요. 그래서 햄버거를 하나 먹으면서 부대찌개가 다 끓으면 먹어야 하네요. 군산에는 신김치에서 고춧가루와 팽이버섯.. 묵은지에서 모든 양념이 우러나오네요. 그리고 일반 부대찌개와 비슷한 비주얼...그리고 군산의 하나의 추가 메뉴... 계란프라이...그리고 그 위에 치즈 한조각...


세번째 참가자. 동두천의 3대 부대찌개의 맛집.. 호수식당... 이곳은 주소는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 615-38

동두천의 3대 부대찌개 중 한 곳...부대 볶음이라고 하네요. 8가지 햄과 소시지...물이 많이 적네요. 찌개가 아니고 볶음...재료 자체가 어울려진 맛. 양파 즙이 나와서 다네요.


동두천은 햄과 소시지를 길게 써네요. 그리고 이곳은 수많은 소시지와 햄이 들어가네요. 어묵처럼 보이는 것도 소시지. 그리고 양파에서 우러나오는 물로 볶음이 되겠죠. 총 8가지가 들어가는 햄...그리고 느끼함은 된장으로 잡네요. 그리고 추가로 고춧가루가 들어가네요. 그리고 양파가 눌러붙지 않게 물을 약간 넣네요. 끓이면 물이 올라오네요. 냄비뚜껑에서 흘러나오는 것은 양파의 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