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게임

구글로 긴 주소를 짧게 만들다(goo.gl)

by 하루린 2015.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린입니다.


오늘은 제가 유튜브를 관리하면서 알게 된 내용에 대해 짧게 봇짐을 풀어보려고 하네요.


그것은 바로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소 축약서비스 사이트와 그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네요. 먼저 구글에 자신의 개정이 있어야 겠죠. 없으면 만드세요. 유튜브를 하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티스토리에 광고를 올려놓으신 분이라면 적어도 구글에 개정이 있을거라고 생각을 해 보고 바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록 할게요.(저도 요즘 최근에 알았네요. 유튜브의 주소는 길기에 이 방법을 사용하지만 좋을 것 같네요)


구글 축약 서비스 가는 곳


먼저 밑에 Paste your long URL here: 아래쪽의 빈칸의 자신의 필요한 주소를 넣어주세요. 전 저의 주소인  새로 만든 주소인 http://mincraft45.tistory.com/ 을 넣어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주소를 넣었다면 옆의 파란색 창으로 된 Shorten URL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자신의 주소와 함께 SHORT URL의 밑에 짧은 주소가 만들어지네요.



간단하게 끝이 나네요. 그럼 이 짧은 주소를 사용하시면 되네고요. 옆에는 자신의 주소로 연결된 사이트를 볼수가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