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추억의노래

차태현의 "I LOVE YOU", 보보 강성연의 "늦은 후회"

by 하루린 2016. 6. 14.
반응형




짧은 전성기를 누리고 누군가의 가슴 속에 남은 가수.....역주행송....

오늘의 역주행송......



차태현의 "I LOVE YOU"

2001년에 발표된 미디엄템포의 댄스곡... 데뷔곡임에도 발매에 동시에 1위를 한 노래입니다. 신인 같지 않은 화려한 퍼포먼스... 떼창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가지신 분...가수는 아니지만 김태우가 뮤직비디오 출연을 할 정도의 능력을 지니신 분... god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그런 분이죠...그는 발라드가 어울리는 남자...


15년전 히트를 한 곡...2001년도에는 드라마, 앨범이 잘되었고, 그 다음해에 영화 "엽기적인 그녀"까지 흥행을 하였다고 합니다. 2001년도에 배우로는 탑급에 있다고 갑자기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된 이유는 그가 원래는 꿈이 1순위가 PD, 2순위가 가수, 3순위가 탤런트였다고 합니다. 그의 1집 작업때에는 윤종신과 1년 동안 붙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유종신의 노래는 그렇게 좋지는 않았고, 영입한 다른 분이 프로듀싱을 한 "I LOVE YOU"가 히트를 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I LOVE YOU"의 노래는 그의 아내가 쓴 노래입니다. "거목"이 아내의 예명....그리고 1집에는 이 노래 뿐만 아니고, "친구와 연"이라는 곡도 있습니다....그리고 그의 노래중에는 영화 복명달호의 OST 중에 "이차선 다리"도 유명합니다...

그가 왜 가요계에서 사라지게 된 이유는 그때에는 어느 가수 앨범이 잘되면 다른 분들의 앨범이 안 될때 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과연 자신이 이 노래를 계속 해도 될까나.... 다른 가수분들이 연습하는 것을 보면 자신이 저만큼 하였나... 하는 생각에 너무 미안함이 많아서 그만 가수를 하지 않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보보 강성연의 "늦은 후회

2001년에 발표된 곡....발라드 곡이며, 이별한 연인들의 대표적인 애창곡....최근까지 이 노래가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여성부늗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노래이며, 노래방에서 부르면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그런 곡입니다. 이분은 배우로 활동을 하시다가 갑자기 2001년도에 음악을 내시면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가수로 이렇게 무대에 오른 것은 12년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에는 2월초에는 강성연씨가 홀몸이 아니라서 배에 힘을 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차태현씨와는 1999년 "해피투게더"라고 하는 드라마에도 같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그 드라마가 초호화 캐스팅으로 유명을 하였습니다. 그녀는 배우이지만 원래는 가수로 데뷔를 하고 싶었다고합니다. 성악을 전공을 하였어 가수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어머니께서 연기를 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원서를 쓴 곳이 바로 예술대학교....그런데 합격을 하게 되었고, 주변에서 방송국 시험을 권유를 하였는데, 운이 좋게 합격을 하여 연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이 노래를 하기 위해 김형석씨에게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하는데, 그 전까지는 성악발성때문에 그것을 고친다고 고생을 하였다고 합니다....강성연씨는 음악하시는 재즈피아니스트 김가온씨하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왜 예명을 보보(BOBO)라고 지었는지...이 뜻은 원래는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의 합성어로 부르주아의 야망과 성공, 보헤미안의 반항과 창조성을 가진 남성이라는 보보족이 유행이었던 시절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작자분들이 각각의 앞의 글자를 따서는 그냥 보보(BOBO)하자고 하여서 이름이 보보(BOBO)로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 당시에는 신비주의를 하는 경향이 많아서 신비주의로 가게 되었고, 갑자기 제작자분들이 얼굴을 가리자고 하여 가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뮤직비디오에서도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뮤직비디오에 고 이은주와 김태우가 주연으로 출연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가요차트의 5위권 안에 들어가면 얼굴을 내보내자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1주~2주뒤 제작자분들에게 전화가 와서는 바로 얼굴을 드러내고 첫방송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녀가 갑자기 가요계에서 사라지게 된 이유는 바로 다음 곡을 하게 되었는데, 그때 당시 그녀는 댄스를 무척이나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댄스곡으로 다 준비를 하였는데, 제작자분의 형편이 그렇게 좋지가 않았고, 작품이 들어와서는 그만 가수를 못하게 되었고, 또 앨범을 낼 기회가 있었지만 제작자분의 형편이 좋지가 않아서 그만 음반은 나오지를 못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