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OST

밥 잘 사주는 이쁜(예쁜) 누나 OST

by 하루린 2018. 4. 20.
반응형




달달한 사랑 드라마가 필요하십니까? 연상연하커플의 달달한 사랑이야기에는 항상 아름답고 친근한 OST가 중간 중간 그들의 사랑이야기가 시작이 될때 나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달달하고 누구나 생각해 보는 사랑이야기 속 OST를 소개할까 합니다. 진지하면서도 가끔 유쾌한 웃음을 주는 드라마...밥 잘 사주는 이쁜(예쁜) 누나 의 OST입니다.


현재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 윤진아가 사랑하던 애인(이규민)이 바람피는 장면을 목격하고 그에게 신물이 난 그녀는 우연히 20년우정 친구이자 카페사장인 서경선의 동생 서준희를 보게 되고 둘은 달달한 사랑을 하는 드라마입니다. 지금 6회까지 방송이 된 이 드라마는 현재 살아가는 남녀간의 사랑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발전을 하는 과정을 잘 보여줍니다.


그러나 오늘은 이 드라마의 내용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저는 OST...바로 그들의 사랑이 시작되는 신이나 둘이 나오는 장면에서 나오는 이 노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Bruce Willis(브루스 윌리스)의 Save the last dance for me(나를 위해 마지막 춤을 아껴 줘)....



잉.... Bruce Willis(브루스 윌리스)가 노래를 불렸다고... 그의 허시키한 목소리가 이 노래와 잘 맞습니다. 2001년에 발매된 앨범은 Universal Masters입니다. 총 17곡이 수록이 되어 있는 노래중에 리메이크곡인 Save the last dance for me(나를 위해 마지막 춤을 아껴 줘)가 단연 최고입니다. 그런데 난 리메이크 노래가 그 전(1987년)에 나왔다고 생각하는 건 왜 일까요? 예전에 전 이 노래를 영화음악을 소개하는 라디오에서 들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그 중에서도 나는 Bruce Willis(브루스 윌리스)의 Save the last dance for me(나를 위해 마지막 춤을 아껴 줘)....최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까지는 몰랐는데, 이 뮤직비디오도 있네요. 내용은 한 남자가 딸의 성장을 보며 마지막에는 딸이 결혼을 하는데 그녀가 자신의 아버지와 마지막 춤을 춘다는 내용입니다. 쓸쓸하면서 아름다운 뮤비네요..



그런데 리메이크 곡이라는 것 아시나요. 원곡은 1960년에 The Drifters가 불렸습니다. 그 외에도 이 노래는 많은 분들이 리메이크를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