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애니)/원펀맨 1기(ONE PUNCH MAN 1기)

원펀맨 1기 (One Punch Man 1기) 7화 "지고의 제자"

by 하루린 2015. 11. 26.
반응형



전편까지는 원펀맨과 그의 제자가 우여골절 끝에 히어로 협회에 가입하게 되고 원펀맨의 역할이 시작이 되는데요... 이번 편 부터는 그의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되겠네요..


갑지가 궤도를 바꾼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서 온다는 소식이 히어로 협회에서는 그들만의 대책을 세우는데, 히어로들 중에 S급을 위주로 협회에 소집을 시킨다. 제노스원펀맨에게 허락을 맞고는 그곳으로 향하는데, Z시 히어로 협회 지부에 온 제노스는 그곳에서 S급 3위인 실버 팽을 마주하게 된다. 제노스는 실제 그를 능력자라고 평가를 한다. 한편 다른 S급 히어로들은 본부로 갔다고 말을 하면서 무리난제한 성가실 일의 처리가 있지 않을까라고 말을 한다. 그리고 재해 레벨 용인 최악의 사태를 맡겼다고 말을 하면서 35분 후에 Z시에 거대한 운석이 낙하 될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쩔 수가 없다고 하면서 피신을 갈 것을 요망하는데, 시민은 모르고 있고 아마도 낙하 30분 정도에 피난 경보를 낼 것이라고 한다. 경보는 울리고 모두 패닉상태에 갇힌다. 그리고 실버 팽도 도장이 있는 이곳을 놓아두고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제노스는 운성을 막기 위해 변신을 하고 운석이 떨어질 곳에 선다. 그러나 보포이가 그때 마침 나타나고 이 보포이는 무인으로 운행을 하는 기계이며 운전자는 이미 멀리에 있다.


제노스가 힘을 빌려달라고 하지만 그는 신병기를 실험하기 위해서 왔다고 말을 한다. 그러면서 자신의 이름은 보포이가 아니고 메탈 나이트라고 히어로의 이름으로 불려 달라고 한다. 그들의 위에 운석이 시야에 보이고 제노스가 자리를 잡자, 메탈 나이트가 미사일을 쏜다. 그 미사일은 운석에 적중을 하는데, 제노스는 그가 대단한 병기라고 판단을 한다. 그러나 화염을 뚫고 운석을 다시 떨어지고 제노스는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하고 운석을 부수게 되면 그 파편으로 건물이 파괴가 될 것이고 메탈 나이트의 미사일 공격에도 부숴지지 않은 운석이 과연 자신의 힘으로 될 것인가. 이런 저런 생각을 하고 있다. 그때 실버 팽이 그에게 너무 혼란스럽다고 말하면서 적당하게 해도 결과는 같다고 말을 한다. 그는 자신의 에너지코어를 팔에 붙이고는 자신이 전력을 다하지 않고서는 뭐가 최선이냐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는 일격을 날리는데, 운석을 밀어내는 것처럼 보였지만 운석을 다시 떨어지고, 그는 에너지가 다 되어서 무릎을 꿇고 만다. 그 순간 원펀맨이 등장하고 에게 제노스를 부탁을 하자, 은 놀라면서 누구냐고 한다. 그러자 그냥 히어로 라고 말을 하고는 운석에게 날라가서 그 운석을 산산조각 내어 버린다. 그러나 그 파편을 Z시에 떨어지고 또 다른 피해가 생기고....


결국 운석의 파편으로 Z시는 엉망이 되고, 한편 제노스원펀맨메탈 나이트가 합심을 하였다면 좀 더 도시에 피해가 적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러나 그는 Z시를 완전히 소멸시킬 수 있는 운석이었지만 그가 이 운석을 막아내어서 영웅으로 칭송을 받을 수 있지만 Z시 반괴의 원인을 제공한 인물도 바로 그이기에 일부 세간의 비난과 악인으로 취급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그 일로 그의 등수가 C급 342위에서 5위로 올라갔지만 겨우 5위라고 이상하게 생각을 한다. 그는 피해가 좀 있어서 5위라고 말을 한다. 그리고 재난등급을 모르는 원펀맨에게 그것에 대해 설명을 하는데, 호는 불특정 다수의 생명의 위기, 귀신은 도시 전체의 기능 정지 혹은 괴멸의 위기, 용은 몇 개의 도시가 괴멸할 위기, 신은 인류 멸망의 위기...그는 다시 조금의 공적을 쌓기 위해 밖으로 나가고, 여기 저기 파괴된 건물들을 보게 된다. 그런데 탱크탑 타이거가 나타나서 그를 사기꾼이라고 말을 하면서 자신의 형인 탱크탑 블랙홀을 부른다. 그리고는 원펀맨에게 단기간에 5위나 올랐는지 모르겠다고 말하고는 S급인 메탈 나이트가 세운 공을 옆에 있다가 그냥 얻어서 올라온 등수가 아니냐고 말을 한다. 그리고 탱크톱 블랙홀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아주 큰 소리로 그가 이 도시를 파괴한 장본인이라고 말을 한다. 그는 사람들의 동조를 얻어서 그를 심리적으로 무너뜨리기 위해서 계속 사람들이 모이게 하려고 큰 소리로 그를 비난한다.


사람들은 하나 둘 씩 모이고 탱크톱 블랙홀의 말을 듣고는 동조하면서 원펀맨이 이 도시를 파괴했다고 말한다. 모두 동조하면서 히어로를 그만 두라고 외친다. 그의 자존심이 엉망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제노스는 협회에 올라온 원펀맨에 대한 댓글을 보게 된다. 한편 이 장면을 보고 있던 실버 팽은 그가 이 도시를 구했고 그가 만났던 사람들 중에서 가장 강하고 생각을 하지만 이런 업계의 썩어있는 것이 현실이고 그런 이유로 그만 두는 것이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탱크탑형제는 그가 움직있다는 이유로 그를 완전히 뭉개버리고 이름을 알리려고 그에게 다가가는데, 그들의 공격을 아주 간단하게 제압을 하고는 자신이 운석을 부순 사람이라고 큰 소리로 말을 한다. 사람들은 그 운석 파편으로 차가 부서지고 집이 사라졌다고 말을 하자, 그것을 운석에게 말하라고 말을 한다. 그는 사람들의 평가를 받기 위해서 히어로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고 내 자신이 하고 싶어서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더 이야기를 하려고 하자, 제노스가 나타나서 집으로 가자고 말을 하고 잠시 머뭇거리다가 가자고 한다. 그리고 제노스는 세간에서 인정을 받지 못하더라고 본인은 선생님을 따르겠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