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애니)/SAO 1기(소드 아트 온라인 1기)

소드 아트 온라인(ソードアート・オンライン)1기 17화~18화 리뷰

by 하루린 2014. 7. 6.
반응형

어제 밤에 방송을 하였네요 2기가 그러나 2기 리뷰하기 전에 1기를 다 리뷰하고 다음주 중에 2기1편에 대해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전편에 대한 리뷰를 보고 가죠. 알프헤이엠이 온 그는 역시나 게임상에는 천하무적이다. 16편에서 자신의 아이템은 없지만 이미 만렙에 가까운 자신의 스킬이 유용하게 사용이 된다. 과연 그는 세계수에 갈 수 있을까 그리고 그가 구해준 그녀는 누구일까...


제 17 편 : 붙잡힌 여왕

 

 


키리토는 적들을 보내어 버린다. 그리고 한명이 남았지만 그는 업을 위해 데스패널티를 먹지 않을려고 포기를 하고 가버린다. 리파는 자신을 구해주어서 고맙다고 한다. 그리고는 세계수에 대해 그녀에게 물어보고 가장 가까운 영지인 중립지역까지 가자고 한다. 그러면서 비행을 할려고 하는데 자유비행을 한다. 보조 컨트롤러 없이 그는 보조 컨트롤러도 겨우 사용했는데 자유비행은 안했다고 하자 방법을 가르쳐주는 리파 힘껏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비행을 익히고 자유비행을 맞보면서 중립지역으로 간다. 착륙을 못하여 생명이 까인 그에게 힐 마법으로 생명을 채워주게 된다. 그리고 레콘이라는 파티원이 오게되는데 그가 스프리건이라는것을 알고는 경계를 한다. 그러나 곧 그녀는 키리토에게 한턱을 쏘아야 한다면서 그를 데리고 가버리고 키리토에게 지금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그녀는 실프로 샐리맨는 우호적인 관계이었지만 어느순간 집단PK가 발생했다고 한다. 그녀는 아마도 세계수의 공략때문에 그렇다고 하고는 세계수의 그랜드 퀘스트가 있다고 한다. 그 퀘스트는 세계수의 맨 위의 공중도시에 올라가 요정왕 오베론을 알현한 종족 전부는 알프라는 고위종족으로 다시 태어나서 제한없이 하늘을 날라다닐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세계수를 갈려면 돔을 지키고 있는 NPC가디언 군단을 통과해서 가야하는데 그들이 너무 강하다고 한다. 아직도 클리어한 종족은 없다고 한다. 몇년이 걸려서 공략하는건 너무 늦다고 생각하는 그, 키리토 혼자 가는것을 막아서고 그와 같이 가겠다고 나서는 리파, 리파는 내일 3시에 보자면서 내일 같이 하자고 한다. 로그오프 하는 리파 그런데 리파의 정체가 스구 얼굴이 빨갛게 변하는 그녀. 역시나 맨 윗층의 새장에는 아스나가 있다. 그녀를 납치해 놓은 놈은 바로 시스템 관리자. 바로 그녀의 약혼자. 그는 그녀와 욕체를 원하고 그는 이 게임에서 풀 다이브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었다. 사람의 뇌의 제어범위를 확대하여 모든 사고를 조정할수 있다는 것이었다. 300명이나 되는 피시험자들이 동참을 하여 연구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피시험자의 기억까지도 통제를 한다고 하는데 너무 위험한 실험을 하고 있는 것이었다.


아스나의 약혼자가 피험자 300명을 대상으로 뇌의 시험을 하여 모든 사고를 조정하고 그것을 이용한다는 것을 알게 된 아스나 그녀를 도와줄 사람은 과연 누구인가.


제 18 편 : 세계수로

 

 


스구는 오빠를 빼았아가버린 게임을 증오하면서 한편 그가 좋아하는 그 게임에 대해 알고 싶어서 게임을 시작했지만 그 세계에 그만 몰두해 버리고 마는데 그런 내용으로 그를 이해하게 된다. 스구를 쫓아다니는 학생이 있고 그는 나가타라고 한다. 그는 파티에 참가를 하기를 권하지만 그녀는 다른 파티가 있다고 한다. 그에게는 단지 길을 안내하는거라고 한다. 그리고는 파티원들에게 잘 이야기 하라고 한다. 다시 접속하는 스구,키리토와 다시 만나고 무기상에 가서는 양손용 큰 무기를 하나 구입을 한다. 리파는 높은 곳에서 날면 장거리를 갈수 있다고 탑으로 가지만 어제 일을 생각하며 그녀의 말을 못 믿는다. 그러다 그녀의 파티원들이 오고 그녀가 이름이 알려져서 다른 파티로 가면 이쪽 파티원들의 체면이 실추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키리토는 동료는 아이템이 아니라 장비처럼 당신한테 고정시킬수 없지 않느냐고 하는데 둘은 결투까지 가는데 그녀는 이 영지를 떠나서 레니게이트가 될것이라고 하는데 검을 빼는 동료, 그러나 보는 눈이 많다면서 옆의 동료가 말류하고 그녀에게 후회하는 짓이라고 말하고는 자리를 떠나버린다.  그리고 리파를 찾아온 레콘 그는 파티원에서 탈퇴하고 그녀에게 온것이다. 그녀와 같이 동행하기를 자처한 그. 키리토레콘이 현세계에서 친구냐고 물어보고 그녀는 그렇다고 하자 유이가 나와서는 레콘리파를 좋아한다고 한다. 당황한 그녀. 먼저 멀리 날라가버린다. 그 뒤를 따르는 키리토, 한편 세계수 윗층에서는 아스나의 불편한 자리가 계속 되고 그녀는 키리토가 자신을 구하려 올것이라고 하는데 그는 빈정되면서 그와의 만남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그녀는 키리토가 살아있는 것에 좋아하고 한편으로는 문의 비밀번호를 알아둔다. 키리토에게 세계수로 가는 길에 비행시간이 있기에 동굴을 따라 가야하고 그 중간에 중립지역인 광산도시에서 쉴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는 오늘은 시간이 괜찮으냐고 물어보고는 로테이션 로그아웃을 하여 빈 아바타를 지키자고 하는데 먼저 로그아웃하는 스구, 키리토의 저녁준비를 위해 그리고 자신의 목욕을 위해. 그리고 키리토에 대한 생각을 해본다. 다음으로 키리토가 로그아웃한다. 그가 로그아웃하는 동안 유이가 나오고 그녀는 리파가 왜 그를 아빠라고 부르는지에 대해 물어보자 자신의 이야기에 대해 말해준다. 리파는 유이에게 자신의 마음을 안 들키기 위해 노력을 하다가 키리토가 갑자기 깨어나자 더욱 난생을 표한다. 그러나 키리토는 출발하자고 일어나고 그는 이상한 낌새를 차리지만 트레이셔는 찾지 않으면 없앨수 없다는 리파의 말에 그냥 출발하지만 그들을 따르는 수상한 팀들이 있다.



스구가 하는 링크 스타트도 좋네요...과연 그들을 미행하는 이들은 누구이며 왜 그렇게 할까. 그리고 그들은 무사히 세계수까지 갈수 있을까... 다음 회를 기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