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애(드라마,영화,예능)/예능

[채널A]구원의밥상 제12회 11월5일 방송 "여성 뼈에 좋은 그 재료 ..우렁이..."

by 하루린 2015. 12. 16.
반응형



자세에 따라 허리에 실리는 무게...가 다르게 적용이 되는데, 가장 안 좋은 것은 바로 앉아서 무거운 짐을 들 때...여기에서 더 위험한 것은 허리까지 돌리게 되면 더욱 위험하다고 하네요.



디스크 추간판 탈출증... 주로 앉아서 일을 보거나 특히나 앉아서 양말을 신다가 이런 일이 많이 생기고, 특히나 제채기를 너무 무리하게 하면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하네요.

디스크의 증상은 허리를 숙일 때 통증이 발생을 하고 그런 사람이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 한쪽 엉덩이가 묵직한 느낌, 다리에 이유 없는 가려움이 느껴질 때이며 협착증은 장시간 앉아 있어도 통증이 없고 오히려 걸을 때 다리가 당기고 저림고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보통 여성의 골량은 35세까지 점차 증가하여 최고점에 도달하고 그 이후에는 점점 줄어들어서 폐경이 되면 파괴되는 속도가 증가를 하네요. 그래서 35세 이전에 운동과 식이요법등으로 골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네요


소량의 맥주의 습취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맥주 속에는 규산염의 형태로 있어서 그것이 몸에 흡수율이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소량의 맥주의 습취는 뼈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맥주의 규소는 칼슘을 운반하는 화물차 역할을 하고 규소가 칼슘보다도 더 뼈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뼈건강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매생이...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는 으뜸이네요. 이 매생이에는 칼슘의 대표 식품인 우유보다 5배가 더 많다고 하고 비타민C,D가 다량으로 들어있어서 칼슘 흡수율을 증가시켜주네요. 다양한 종류의 영양소 뿐 아니라 항산화 효과까지도 있네요. 그래서 산후, 갱년기등 자주 오는 만성적인 골반 통증에도 도움을 주고 빈혈이 심한 경우에도 요리해서 먹으면 좋네요. 


그것 뿐만 아니라 녹조류, 해조류는 풍부한 칼슘으로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고, 파래도 많은 칼슘이 있지만 매생이는 7배더 더 함유되어 있네요.


연어는 골다골증 예방에 좋은 생선... 보통 비타민 D, 칼슘, 오메가-3가 풍부하고 갱년기 여성의 우울증과 무기력증 완하에 도움을 주고 오메가-3는 여성들의 다크서클에 많이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현대판 만병통치약은 바로 비타민 D.... 칼슘의 처내 흡수율에 도움을 주기에 섭취율을 올리면 골다공증 환자에게 좋은 식단이 되네요. 달걀노른자, 연어, 버섯이 풍부한 음식....


뼈 건강 하게 해 주는 운동법은 얼굴과 밀당하기라는 스트레칭...


목 근육 이완 및 강화 운동...(얼굴과 밀당하기)

1. 얼굴을 좌우로 천천히 돌리면서 잘 돌아가지 않는 쪽을 찾는다.

2. 목이 잘 돌아가지 않는 반대방향으로 고개를 돌린다.

3. 고개를 돌린 역방향으로 힘을 준 상태에서 손은 고개의 움직임을 막는다.

4. 이 상태를 10초간 유지한다.

5. 얼굴이 돌아가는 정도를 늘려가며 도작을 반복한다.


이 운동은 승모근뿐만 아니라 흉쇄유돌근까지 스트레칭을 하여 일반 적인 목 지압으로는 제한적인 효과를 보지만 이 방법은 흉쇄유돌근에 직접 지압으로 혈압을 떨어뜨리는 단점을 보완한 효과적인 목 스트레칭 방법....


척추 핵심 근육인 장요근.... 장요근이란 요추와 엉덩이 관절 사이에 붙어 있는 속 근육, 영혼이 담긴 근육이라고 하여 전신 뼈를 지탱하는 핵심적인 근육... 허리 근육인데도 불구하고 장요근 약화는 사타구니 통증도 유발할 수 있다. 이 근육이 약하면 사타구니 통증으로 앞으로 숙여지는 몸이 발생되고 잦은 허리 통증이 발생을 하며 여러가지 골반의 틀어짐이 생기네요.


여기를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은 바로 이 운동... 장요근 스트레칭.... 침대에 누워서 한쪽 다리를 들어 올려 가슴 쪽으로 당긴다. 다른 한쪽 다리는 아래쪽으로 떨궈 준다. 최대한 다리를 당길 수 있는 곳까지(가슴) 당긴다.


그리고 장요근 강화 운동은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45도 꺾은 후 밀듯이 천천히 들어 올린다. 하나 더 발을 더 높게 올려 줄 수록 장요근 수축 효과는 상승을 하네요. 이렇게 한쪽씩 반복을 해주세요....


여성의 뼈 건강을 되찾아 줄 구원의 재료는 바로....우렁이...

물속의 옹담이라고 불리우는 이 우렁이의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끈적끈적거리는 뮤신이라고 하는 것... 이것은 뼈과 관절에 으뜸이고 이 뮤신안에는 콘드로이치 황산이라는 것이 있어서 뼈와 관절을 보호해 주는 연골의 손상을 보호하고 상처를 치유하며 관절을 둘러싼 관절액의 영양 성분 공급을 도와주워 뼈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달팽이과는 거의 효능은 비슷하나 우렁이는 칼슘이 다량 함유가 되어있어서 100g당 칼슘이 1200mg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유유의 11배 이상 많은 들어있네요. 그리고 골뱅이나 달팽이는 그것보다 많이 적은 30~50mg이 들어있네요. 그래서 비싸게 주고 달팽이를 먹은 것보다 저렴하게 우렁이를 먹는 것이 이익이네요.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양은 여성일 경우 하루 칼슘 권장량이 600mg이니깐 달걀 한개정도의 양이라고 보시면 되네요.


우렁이는 9월~11월이 제철인데, 이것을 보관 방법은 그냥 생으로 보관을 하면 육질이 껍질에 붙어서 먹기가 어려운데, 이것을 한번 삶아서 냉동보관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우렁이는 생으로 먹는 것은 절대 금지... 우렁이는 꼭 익혀서 섭취를 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기생충의 감염 우려가 있어서 그런 것....그리고 우렁이 속의 영양소들은 가열을 해도 거의 영향을 받지 않기에 식감을 위해서 끓는 물에 3~5분이 적당한 가열을 하여 섭취를 해야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