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한국의 자랑... 진돗개 혈통의 비밀에 그 사실이 밝혀지다...바로.!!!!

by 하루린 2018. 1. 11.
반응형



한국의 자랑... 진돗개 유전자를 밝혀내다...


반갑습니다... 하루린입니다...

나라별로 개의 품종이 있다는 것은 여러분도 잘 아실 겁니다... 여러 종들이 많은데, 그 중에 몇개만 들어보면..


독일은 닥스훈트, 도베르만, 스피츠, 로트바일러, 저먼 셰퍼드(주로 알고 있는 품종이죠).. 그리고 포메라니안...


러시아는 라이카, 사모예드, 시베리안 허스키(주로 알고 있는 품종)이죠.. 그리고 맬러뮤트...


중국은 시추, 차우차우(이 둘은 유명하죠), 퍼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난 솔직하게 셰퍼드가 미국의 고유한 품종이라고 예전에 생각을 많이 했네요... ㅋㅋㅋ 바보처럼... 셰퍼드는 독일도 있고 미국도 오스트레일리언 셰퍼드라고 종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트리버, 주로 안내견으로 유명하죠... 


다음으로 한국의 개의 품종은 동경이 불개, 진돗개, 삽살개, 통일개, 미견도사, 제주개, 풍산개... 이렇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바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진둣개에 대해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진둣개에 대한 혈통의 비밀이 바로 한국의 순수 고유한 품종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진돗개에서 독자적인 유전자가 발견이 되었고, 이는 야생성이 뛰어난 늑대 및 고요테 그리고 시베리안 허스키와 같이 매우 독립적인 품종으로 분류가 되어 뛰어난 수렵성도 입증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의 진돗개인 아키타와는 전혀 다른 품종이라고 하네요...


이는 지리적인 역할도 많이 기여했다고 합니다... 진도라는 격리된 지역이어서 다른 품종과의 교배가 없어서 순수 고유한 품종이 보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