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18

스페인의 맛을 한국에서 맛볼 수 있다... 일명 솥밥.. 간단 파에야 만드는 법... 스페인의 맛을 한국에서 맛볼 수 있다... 간단 파에야 만드는 법... 먼저 토마토를 칼집을 내어 데칩니다... 그 다음 껍질을 벗깁니다... 그리고 잘 썰어서 준비를 합니다... (한 두개 정도) 양송이나 새송이 버섯 네개를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파는 잘게 다져서 두 컵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물에 불린(1시간) 쌀 두 컵을 준비합니다... 오징어의 몸통은 링 모양을 살려서 잘라줍니다... 칵테일 새우도 준비를 합니다... 좀에 살짝 헹궈 줍니다... 준비한 재료입니다... 토마토, 불린 쌀 두 컵, 새송이나 양송이 버섯 네개, 오징어 한마리, 칵테일새우, 간 마늘, 그리고 양파 두컵 올리브 유도 반 컵을 준비합니다... 올리브 유를 넣은 팬에 간마늘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노릇하게 되면.. 2018. 4. 27.
속물이에 좋은 오징어 뭇국을 만나게 끓이는 방법... 속물이에 좋은 오징어 뭇국을 만나게 끓이는 방법... 오징어 한마리 기준으로 보통 무는 두껍게 두 토막을 썰어서 준비를 합니다... 오징어 뭇국은 오래 끓이면 더 맛이 있기때문에 무를 썰때에는 좀 두껍게 썰어서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무의 두께는 두툼하게 썰어주면 됩니다... 무의 양은 오징어의 크기만큼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징어의 다리에는 빨판이 있기에 먹기에 걸리적거립니다. 그래서 꼭 하나씩 쭉 잡아당겨 빨판을 제거하여야 합니다... 오징어를 크기에 맞게 잘 잘라주면 됩니다... 다리는 반으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몸통 부위는 안에 심이 있을 수 있기에 잘 제거를 하고 반을 잘라줍니다... 만약에 껍질을 먹기 어렵다고 생각이 나면 집에 있는 키친타올로 껍집을 잡아서 당기면 .. 2018. 4. 27.
고기 안 들어간 구운달걀 카레덮밥... 고기 안 들어간 구운달걀 카레덮밥... 먼저 수분을 잘 제거한(키친 타울) 삶은 달걀을 10개 정도 준비합니다... 이것을 식용유 다섯 숟갈을 두른 팬에 올립니다... 달걀에 식용유가 골고루 묻게하여 불을 올립니다... 기름이 튀일 수 있으니 뚜껑을 닫아... 노릇노릇 할때까지 잘 구워줍니다...주의사항은 센 불이 아닌 약한 불에 하여 시간을 두면서 구워주어야 합니다... 양파를 한개나 반개 정도를 준비하여 채를 썰어줍니다... 달걀이 노릇노릇해지면 양파를 넣습니다... 양파도 노릇노릇해지면 물을 붓습니다... 달걀 10~13개 기준으로 물 세 컵을 넣습니다... 한봉지 기준으로 양이기에 서서히 잘 카레분말을 풀어주면 됩니다... 간을 본 후에 만약에 구운 달걀에 카레 향이 배도록 하려면 물을 넣고 더 .. 2018. 4. 26.
달걀말이보다 쉬운 비주얼 최고인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중국식 달걀탕... 달걀말이보다 쉬운 비주얼 최고인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중국식 달걀탕... 먼저 스모크 햄... 두개나 세개를 슬라이스로 썰고 다시 채 썰어줍니다... 맛살은 두개 정도를 찢어서 준비합니다... 양파 반개도 채를 썰어줍니다... 버섯도 채를 썰어줍니다(두개 정도)... 새송이버섯을 사용하십시요... 당근도 채를 썰어줍니다... 조금만 파도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어슷썰기를 합니다... 달걀 세개를 잘 풀어서 준비합니다... 그 다음은 걸쭉하게 만들어야 하기에 전분가루를 그릇에 한 숟갈 넣습니다... 전체적인 요리재료입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세 숟갈 넣습니다... 먼저 대파를 넣어서 파기름을 만듭니다...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되시면 햄을 넣어서 잘 볶아줍니다... 그 다음은 나머지 재료를 .. 2018. 4. 25.
아이들 도시락의 로망.. 달걀말이... 힘들죠!!! 절대로 실패없는 달걀말이는 방법... 아이들 도시락의 로망.. 달걀말이... 힘들죠!!! 절대로 실패없는 달걀말이는 방법... 먼저 대파를 세로로 등분을 잘 해서 잘게 썰어줍니다... 잘게 써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근도 다지듯이 아주 잘게 썰어줍니다... 달걀 다섯개 잘 섞은 것에 소금과 설탕을 한 꼬집 넣은 달걀물에 재료를 넣습니다...(대파와 당근) 채소는 한 주먹 정도만 넣어주면 됩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요리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프라이팬을 준비합니다. 당연히 코딩이 된 것이죠... 다음은 키친타울을 준비합니다... 잘 접어서 아주 조금만 식용유를 올립니다. 그리고 접은 키친타울을 이용해 골고루 닦아 주듯이 하여 식용유를 발라줍니다...(기름 묻은 키친타울은 버리지 마십시요!) 그 다음은 달걀물을 똑깥은 양으.. 2018. 4. 25.
맛능맛간장이 들어간 두부와 간 돼지고기가 들어간 전골 맛능맛간장이 들어간 두부와 간 돼지고기가 들어간 전골 먼저 파를 반으로 잘라 잘 썰어줍니다... 잘게... 한 컵을 준비합니다... 간 돼지고기도 한 컵을 준비합니다... 2017/04/22 - [음식레시피/양념장] - 김치 짜글이에 사용할 맛능맛간장...만능맛간장은 1/4컵을 준비합니다... 간 마늘 한 숟갈... 깨소금도 한 숟갈... 설탕을 1/3 숟갈... 아주 조금이죠... 이 모든 재료들을 다 섞어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고기의 소를 만드는 재료들입니다... 재료들의 점성이 생기게 하려면 젓가락으로 휘저어 주시면 됩니다... 둥글게.... 마무리는 참기름으로... 두부는 반을 가른 다음... 젓가락을 이용하여 두부를 받칩니다.... 그리고 아래를 남겨놓고 잘 썰어줍니.. 2018. 4.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