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6

맛나니의 다른 변신... 참치와 연어가 들어간 맛나니... 맛나니의 다른 변신... 참치와 연어가 들어간 맛나니... 다진 돼지고기 대신에 참치와 연어가 들어갑니다... 좀 전에 했던 맛나니... 돼지고기 맛나니의 재료들은 준비합니다... 그리고 만능맛간장을 넣으면 좋은데, 그것이 없다면 진간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 넣고 불을 올려줍니다... 연어에는 물을 좀 넣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좀 맷게 하겠습니다... 고춧가루가 수분을 먹기에 물을 보충하는 겁니다... 물기가 사라질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물기가 다 사라지면 완성... 여기에 밥과 함께 먹어도 됩니다... 그리고 김가루를 뿌려서 먹어도 됩니다... 그 다음은 그곳에 마요네즈를 넣어서 먹으면 참치마요.... 어른용은 청양고추를 넣으면 됩니다... 2018. 2. 25.
대패덮밥과 같이 어울리는 대패된장찌개... 대패덮밥과 같이 어울리는 대패된장찌개... 먼저 팬에 대패삼겹살을 넣고 물을 넣습니다... 여기에 재래된장을 두 숟갈 넣습니다... 그냥 된장 사용해도 됩니다... 자 이제는 재료를 준비합니다. 애호박, 청양고추, 느타리버섯, 대파, 양파.... 된장찌개용 채소는 한 입의 크기입니다... 먼저 양파를 잘 썰어줍니다... 나머지 채소도 같은 크기로 준비를 합니다... 된장물이 끓어 육수가 나올때쯤에 간을 보면 됩니다... 만약에 맛이 딱 맞다면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기게 싱겁게 된다... 그래서 된장 한 숟갈을 추가하여 좀 짭쪼롬하게 만듭니다... 양파와 감자를 넣고 간마늘을 한 숟갈 넣습니다...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나머지 재료를 넣습니다... 색감을 위해서 고춧가루를 넣습니다... 2018. 2. 24.
초간단으로 가능한 대패덮밥... 초간단으로 가능한 대패덮밥... 대패삼겹살과 대파를 준비합니다... 다음으로 만능 맛간장을 준비합니다... 이것이 없다면 진간장에 맛술을 섞어서 사용을 해도 됩니다...만능 맛간장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2017/04/22 - [음식레시피/양념장] - 김치 짜글이에 사용할 맛능맛간장... 대파는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준비할 재료는 설탕, 만능맛간장, 대파, 대패삼겹살... 먼저 대패를 팬에 넣습니다... 삽겹살이 익으면서 기름이 나오면 그때에 대파를 넣어줍니다... 대파와 삼겹살이 노릇해 질때까지 잘 구워줍니다... 설탕을 골고루 잘 뿌려줍니다...다시 잘 섞어줍니다... 약간 짭짤하게 하므로 만능맛간장을 세 숟갈 넣어줍니다... 이렇게 해서 밥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2018. 2. 24.
강력한 맛의 대패두루치기... 강력한 맛의 대패두루치기... 양배추채 한 움큼과 파채 두 움큼을 준비하고 대패삼겹살은 한 근 600g을 준비합니다... 진간장:맛술:물 = 1:1:1의 비율로 양념장을 준비합니다...1:1:1을 준비하는데, 반 컵씩을 준비합니다...만약에 맛술이 없다면 소주를 사용해도 됩니다... 그런데 소주일경우에는 쓴 맛이 나기에 약간 적게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 다음 설탕을 한 숟갈 그릇에 넣고 양념장을 넣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편마늘을 준비합니다... 많이 넣으면 좋습니다... 초고추양념장을 이용하여 배추파채와 잘 섞습니다... 만약에 잘 섞이지 않는다면(초고추장이 부족하여) 고춧가루를 넣어서 줍니다... 세바퀴를 돌려서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여기까지의 준비 할 재료는 잘 버물린 양배추.. 2018. 2. 24.
맛나니... 들어 봤나요... 이번은 돼지고기 맛나니... 맛나니... 들어 봤나요... 이번은 돼지고기 맛나니... 간 돼지고기 한 컵을 준비합니다... 잘게 다진 양파 한 컵... 진간장은 1/3컵...만약에 만능맛간장이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간마늘은 한 숟갈... 설탕 한 숟갈... 깨소금도 한 숟갈...(빻아놓은) 물은 반 컵을 준비합니다... 순서는 상관없이 팬에 재료들을 다 같이 넣습니다... 다음은 물을 넣어서 잘 풀어줍니다... 이 재료들은 양파가 익으면서 물기가 나오니 그 물기가 날아갈때까지 잘 볶아주어야 합니다... 취향에 따라 눌리듯 볶아줘야 합니다... 참기름을 살짝 넣고 마무리를 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나물비빔밥의 올리면 됩니다. 2018. 2. 23.
양배추 파무침이 고기 맛을 살린다. 양배추 파무침이 고기 맛을 살린다. 먼저 양배추를 잘 썰어야 합니다... 넓적하게 나오는 양배추 넓은 방향으로 썰게 되면 제대로 된 양배추 채썰기가 아닙니다. 그래서 좁은 방향으로 되게 하여 썰어야 합니다. 뿌리나 머리의 수직방향으로 채를 썰어야 합니다. 위에는 비교 화면입니다... 먼저 채를 썬 양배추를 한 주먹 정도 준비합니다... 파채는 양배추채의 두 배 정도를 준비합니다... 두 재료를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다음으로 파무침에 들어갈 초고추장은 먼저 고추장을 준비합니다... 고추장 두 숟갈... 설탕은 한 숟갈 반 정도... 식초는 네 숟갈.... 고춧가루는 두 숟갈... 굵은 고춧가루를 사용해도 됩니다... 이렇게 섞게 되면 뻑뻑하기 때문에 물을 넣습니다... 조금씩 부어서 뻑뻑함을 없애면 .. 2018. 2. 23.
반응형